최근 포토로그


:) 캡슐커피머신 vs. 에스프레소머신 __☆ Cafe & Coffee


  커피를 만들기 위해서 커피 머신을 구매해야 한다.
캡슐 커피 머신으로 할 것인지 아니면 에스프레소 머신으로 할 것인지의 선택에 앞서 공통적으로 고려해야 하는 점들을 먼저 생각해보자.

  커피머신을 구매하기 위해 공통적으로 고려해야 하는 점은,

 
첫째, 차에 둘 수 있어야 한다.
 차에서 커피를 판매해야 하기때문에 차 안에 둘 수 있어야 하며, 그 차종은 아마 다마스가 될 가능성이 크므로 그 크기에 맞는 커피머신을 구매해야 한다.
둘째, 차 디자인에 어울리는 머신을 구매해야 한다. 
 문화를 판매하는 것도 나의 목적이기 때문에 꾸며놓은 차량과 디자인이 맞아야 한다. 너무 동떨어진 디자인이면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이질감을 줄 수 있을 것이므로.

 셋째, 가격대비 좋은 품질의 커피를 만들어 내야 한다.
대부분의 커피 전문점에는 아메리카노를 3900원 이상의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다. 이 반대로 나는 커피 전문점만큼의 질을 가진 커피를 만들어 내긴 어렵지만 괜찮은 품질의 커피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고, 그 가격대를 적절하게 책정하여 손님들이 부담스럽지 않게 커피를 마실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밥값보다 커피 값이 더 나온다는 요즘 세대에 사람들이 좋은 품질에 적절한 가격으로 커피를 마실 수 있도록 하고 싶다. 왜냐하면 나도 커피에 엄청난 돈을 쓰는 한명의 컨슈머로서...

 이러한 공통점을 가지고캡슐커피머신을 살 것인지 에스프레소 머신을 살 것인지 생각해 봐야 한다.

  먼저 캡슐 커피머신은 요즘 다양한 브랜드들로 가득 차 있다. 브랜드 마다 가격차이는 다르고 어디 캡슐인지에 따라 커피 맛이 달라진다. 그리고 캡슐을 넣으면 다양한 종류의 커피들이 자동으로 만들어져 나오기 때문에 자신이 마시고 싶은 종류의 커피를 마시기 위해 많은 시간을 들이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다. 그래서 캡슐 커피머신은 가격이 비싼 편이다. 캡슐 가격도 비싸서 가격이 생각만큼 적게 책정할 수 없을 것이다.

 반면에, 에스프레소 머신은 원두에 따라 커피의 향과 질이 달라진다. 우리가 커피 전문점에서 보는 커피 콩들을 사서 이용할 수도 있고 자신이 좋아하는 향을 가진 원두를 구매해서 에스프레소를 뽑아도 된다. 그러기 위해서는 어느정도 커피 머신을 다룰 줄 아는 능력을 가져야 하고 다양한 커피 종류(라떼, 마끼아또, 모카 등)를 만들기 위해서도 능력이 필요한다. 그리고 에스프레소를 뽑아내는 시간도 필요해서 캡슐 커피머신보다 많은 시간을 필요로한다. 


 이처럼 캡슐커피머신과 에스프레소 머신의 차이점이 있다.
직접 기계들을 보고 가격과 성능을 비교해 본 후에 선택을 해야 겠지만,
일단은 에스프레소 머신으로 선택할까 생각중이다.
내가 따로 커피관련한 자격증을 보유해야 하겠지만 좀더 좋은 향을 가진 원두로
좋은 질의 커피를 뽑아내는 것이 우선이기 때문에 에스프레소 머신이 나을 것 같아서이다. 
뿐만 아니라 컨슈머들이 캡슐커피머신으로 뽑아내는 커피보다는
에스프레소 기계를 이용해서 만드는 것이 좀 더 신선해 보일 것이며
정성이 들어간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앞으로는 캡슐커피머신과 에스프레소 머신의 가격과 성능, 디자인을 비교하는 미션!



 

덧글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화이트)

00
3
38542